괌이나 사이판에 놀러 가는 분들 많으시죠. 작은 하와이라고 불리우는 곳인데, 하와이까지 가는 비행시간이 12시간인 반면 괌과 사이판은 4시간이면 가기 때문에 애들과 함께 하는 가족들이 많이 가더군요.
해외여행을 가면 대부분 로밍을 해서 갑니다. 또는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하여 인터넷을 하는데, 괌과 사이판은 포켓 와이파이를 빌리지 않고도 통신사 망을 통해 무료 인터넷과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은 T괌사이판 국내처럼 으로 국내 요금제 그대로 해외에서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입니다.
신청 방법은 티월드 홈페이지나 티월드 앱(어플)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T괌사이판 국내처럼"을 검색하여 서비스 자세히 보기로 들어갑니다.
어떤 서비스냐면 한국에서 사용하는 요금제 그대로 괌이나 사이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요금제가 데이터 1기가에 통화는 150분이 무료라면 괌에서도 국내 요금제 그대로 1기가에 통화 150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죠.
다만 통화는 150분처럼 분 단위가 아니라 데이터를 통해 이루어 지는 만큼 괌이나 사이판에서 음성통화를 하면 데이터가 차감됩니다.
그리고 T전화 앱을 통해 전화하는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T전화로 통화할 경우 무료 가능)
마지막으로 해외에서 데이터 로밍을 이용하려면 부가서비스로 가입되어 있는 "데이터 로밍 무조건 차단"을 해지 하셔야 합니다. 간혹 이 부가서비스를 설정해 두어 데이터 로밍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장 좋은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T괌사이판 국내처럼에 가입하고 데이터로밍을 할 수 있게 부가서비스 가입과 해지를 해달라고 하면 되겠죠?